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일상생활 카카오톡 유용한 팁 ! TOP 5 - (2부)

by THE BIG DIPPER 2020. 4. 6.

 

일상생활 카카오톡 유용한 팁 ! TOP 5 - (2부)

 

안녕하세요 THE BIG DIPPER 입니다.

 

1번, 2번, 3번 못 보신 분들은

해당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!

 

https://the-big-dipper.tistory.com/23

 

일상생활 카카오톡 유용한 팁 ! TOP 5 - (1부)

일상생활 카카오톡 유용한 팁 ! 안녕하세요 THE BIG DIPPER 입니다. 오늘은 카카오톡 꿀팁을 정리해 보았어요! 일상생활에서 거의 매일같이 쓰는 카카오톡, 하지만 카카오톡에 엄청 유용한 기능이 많은데도 아직..

the-big-dipper.tistory.com

 

바로 4번, 5번 시작하겠습니다 !

 

 


< #4. 더치페이 기능 >

 

간혹 친구들과 여행 계획을 짜며

 

경비를 정한 후 돈을 걷을 때,

 

같이 놀러가거나 밥먹고 난 뒤

 

돈을 받을 때 매우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이에요 !



더보기 화면에서 송금 버튼을 누르시고,

더치페이 기능을 선택하시면

 


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게됩니다 !

이제 여기서 원하는 돈을 적어주면

 


 

다음과 같이 돈이 나누어 집니다!

 

나머지 2원은 카카오페이가 쏜다고 하네요ㅎㅎ

 

 


< #5. 돈 뿌리기 기능 >

 

마지막 소개해드릴 기능은

 

돈 뿌리기 기능입니다!



마찬가지로 더보기 설정에 들어가신 후

 

송금 버튼을 누릅니다!

 

그후 뿌리기 기능을 눌러주시면


그럼 뿌릴 금액과 줍는 사람 수를 설정할 수 있어요!

 

그 후 뿌리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채팅방에

 

돈 뿌리는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.

 

(만수르가 되는 기분을 느낄수 있어요ㅋㅋㅋㅋ)

 

이 기능은 자주 사용하기 보다는

 

단체 게임이나 놀때,

 

보너스 들어와서 기분 좋을때,

 

가족들 채팅방에 용돈 뿌릴때 등

 

재미있는 상황에 쓸 수 있겠네요 ㅎㅎ

 


카카오톡 유용한 꿀팁들 잘 보셨나요?

 

그럼 더 재미있고,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!

 

 

 

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.

좋은 하루 되세요 :)

 

 

the-big-dipper.tistory.com/46

 

카카오 코인 (클레이튼) 이벤트 늦기 전에 받으세요!

안녕하세요 the big dipper입니다 새 학기가 시작되고, 잊고 있던 블로그가 생각이 나, 이렇게 인사를 드려요 오늘은 카카오 코인(클레이튼) 이벤트에 관한 소식을 들고 왔어요! 클레이튼은 쉽게 생

the-big-dipper.tistory.com

 

댓글